TOP
활동 내용 3차 - 1/3
core 공모전 동아리-02
활동 사진-1

종강 후 본가에 간 팀원이 많아 본격적인 하계 활동은 7월 11일부터 하기로 했다. 쉬는 기간 중에 (6월 29일) 가능한 사람들만 모여서 제 61회 홍익건축전을 관람했다.사진-1 홍익건축전은 유서 깊은 홍익대학교 건축학과의 졸업 전시회이다. 매년 찾아가서 보고 있지만 이번에는 왠지 기대에 못 미쳤다는 팀원들의 평이 있었다.

사진-1

1학년에게 공모전이나 앞으로의 전공 수업에서 도움이 될 만한 프로젝트를 해 보면 어떨까 하는 안건이 회의를 통해 나왔다. 이번 모임에서는 그러한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우리 스스로 주제문을 발제해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. 주제는 ‘드러내기’이다. 대상지는 인사동이고 각자의 방식대로 자유롭게 ‘드러내기’를 하면 된다. 대상지를 정한 이유는 주제가 자유로워서 대상지까지 넓은 범위가 되면 자칫 갈피를 못잡고 헤맬 수 있기 때문이다. 인사동으로 정한 이유는 가까운 곳이고 모두가 가 본 적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. 각자 답사를 통해 느낀 점으로 아이디어를 뽑아 내어 적합한 대상지를 찾아 진행하거나 특별한 대상지에서 출발해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대상지를 받아들이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.

활동 사진-2

드러내기 프로젝트는 결과물에 최소한의 제한을 해 두었다. A2 이상의 크기의 패널이 그것이다. 그 이외의 작업은 자율적으로 한다. 본 프로젝트에서 고학년은 저학년을 도우며 본인의 공모전 혹은 인턴, 졸업 작품 등 개인적인 작업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하고 저학년(1, 2학년)을 중심으로 진행할 것이다. 프로젝트 일정은 다음과 같다.